초보엄마, 자라고 그리고 잘하고 있어요.

엄마는 처음이여서 엄마로서 자라고 있고 또한 잘하고 있어요 라고 모든 엄마에게 말하고 싶어요.

언제나 연애할때처럼 결혼생활하기. 자세히보기

초보 엄마의 개인적인 리뷰

#2. 인천-제주 내돈내산 포장이사 후기, 메이트 이사 익스프레스

sophie kim 2021. 1. 8. 16:11
반응형

#2. 인천-제주 내돈내산 포장이사 후기, 메이트 이사 익스프레스

베란다에서 보이는 한라산이 참 예쁜 우리집 :)

  새로 이사 온 집에서 보낸지도 벌써 2주가 지났어요. 이사하느라 정말 바쁜 연말을 보냈는데 정말 이사하는 날 날씨가 너무나 좋았어요! 이사 후 2주 만에 이 곳엔 폭설이 2번이나 내렸는데 정말 폭설 내릴 때 이사를 안 한 게 얼마나 다행인지! 감사하네요 :)

이사를 앞두고 7군데 정도 견적을 받았고 그중 가장 친절하게 답변해주시고 견적도 봐주시고 저렴했던 곳이 메이트 이사 익스프레스였어요 :) 이사를 앞두고 3주 정도 계속 업체를 서치하고 연락하고 했던 것 같아요. 제가 알아본 방법은 검색하는 것도 있었지만 제주지역 맘 카페에 문의글을 올렸더니 친절히 많은분들이 댓글을 달아주셔서 댓글로 달린 곳에 다 연락해봤어요.

728x90

연락을 하다 보니 업체마다 사다리 추가 비용이 달랐고, 어떤 곳은 사다리차 비용 포함이었고 또 어떤 곳은 별도인데 그 별도인 비용이 업체마다 다 다르더라고요. 그러니 혹시라도 이사를 알아보시는 분들은 추가 비용이 있는지 없는지 있다면 얼마인지 꼭 체크하세요! :)

저흰 인천-제주 이사이다 보니 당연히 포장이사로 했고 인천에선 지금 평수보다 큰 집이어서 인천에서 짐을 쌀 때는 직원분들이 "집에 짐이 별로 없네요~"하셨는데 제주로 오니 "짐이 많네요~"가 돼버렸어요 하하. 강제적으로 미니멀 라이프를 실천 중입니다 :)

01234

  이사 일정은 1박 2일로 진행되었어요. 인천에서 오전 8시 즈음부터 6분이 오셔서 포장작업을 시작하셨어요. 엄청 꼼꼼하면서도 빠르게 작업을 해주셔서 오전 11시에 짐 실으는 작업까지 다 완료되었어요. 가구도 하나하나 카펫으로 포장해주시고 소파도 분리되는 부분은 비닐로 포장해주셔서 너무나 깔끔하니 좋았어요 :)

012

  제가 의자를 좋아하다 보니 집 인원수에 비해 의자가 참 많아요. 2명이서 사는데 의자만 6개예요 하하. 이 많은 의자를 진짜 하나하나 이렇게 잘 포장해주셔서 제주에서도 너무나 잘 쓰고 있어요. 침대는 조립식이라 분해해서 이동했고 냉장고도 현관 사이즈 때문에 문을 떼어서 이동했어요.

01

 짐을 다 빼고 나니 허전해진 우리의 옛 집. 2년 안되게 살았던 곳이었는데 거실 창 앞이 산이여서 참 좋았던 곳이었어요 :)

인천에서 작업이 끝나고 나니 제주까지는 배로 이동해서 다음날 오전 8시 반즈음 이사작업이 또다시 시작되었어요.

이 많은 짐들이 다 저희건 아니고요 :) 11톤 트럭으로 오다 보니 다른 곳 이삿짐도 같이 오더라고요. 저희 짐은 가운데! :)

트럭에서 사다리차로 잘 옮겨주시더라고요. 정말 날씨가 좋아서 얼마나 다행이던지! 흐리지도 않고 엄청 맑았던 날이었어요 :)

0

  직원분들이 모두 신발 위에 덧신?을 신으시고 작업을 진행해주셨고 혹시라도 바닥에 흠집이 날 수도 있기에 이렇게 판을 깔아서 작업을 해주셨어요.

 베란다 창문을 다 떼어서 진행했고 이삿짐이 정말 차근차근 꾸준히 들어오다 보니 저도 사진을 찍다가 가구와 소품의 위치를 안내하다 보니 정신이 없어서 사진을 많이 못 찍었네요.

01

  저와 남편이 딱히 짐을 옮기거나 일한 건 없어요. 그래서 짐이 올라올 때 앉아있다가 직원분들이 "이건 어디에 둘까요?", "이건 여기에 둘까요?"라는 질문을 하시면 대답하고 또 대답하고 하다 보니 이삿짐 정리는 끝났어요! 책상, 침대, 화장대, 세탁기, 건조기 등 조립이 필요한 부분도 다 해주셔서 너무나 좋았습니다 :) 포장이사가 처음이었는데 다 너무 깔끔히 진행해주셨거든요. 이렇게 진행하고 나니 11시 정도가 되었고 2시간 30분 정도 진행되었네요!

  처음으로 이렇게 포장이사를 해보니 처음에는 모르는 것 투성이었는데 직접 경험해보니 다음번엔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하고요 하하 다음엔 더 큰집으로 이사 가요 남편 :) 팁이라면 견적은 정말 많이 받아볼수록 좋은 것 같아요. 저도 이 정도면 되지 않을까 싶었는데 마지막으로 견적을 받아보자 싶었던 이곳에서 가장 좋은 조건으로 이사를 하게 되었거든요. 정말 많은 이사 업체들이 있는데 여러 곳에 전화하다 보면 어느 정도의 선이 가격 적정선인지 알게 되거든요. 이삿짐 견적이 정말 한두 푼이 아니기도 하고, 이제까지 저희가 사용했던 가전, 가구들을 옮기는 일이다 보니 민감해지기도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꼼꼼히 해주는 업체가 참 중요한 것 같아요!

물론 이번 후기도 내 돈 내산 후기입니다! :) 저처럼 육지에서 제주로 이사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텐데 그런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이렇게 적어보았어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728x90
반응형